미술계 소식

韓사진기자협 전북보도사진전…언론사 6곳 등 참여

등록 2024-03-08 14:14:23

17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기획전시실서 개최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전북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 기획전시실에서 '2024 전북보도 사진전'이 열린 8일 시민들이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전북사진기자협회) 2024.03.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한국사진기자협회 전북지부는 오는 17일까지 열흘간 한국전통문화전당 기획전시실(3층)에서 ‘2024 전북보도사진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전북사진기자협회 회원들이 지난 1년 동안 촬영한 보도사진 중 엄선해 선보이는 자리로 취재 현장을 누비며 포착했던 역사의 기록과 함께 그들의 노고와 노력도 생생하게 담아냈다.

전시에는 뉴시스 김얼 기자를 비롯해 전북일보 오세림·조현욱 기자, 전북도민일보 이수훈 기자, 전라일보 이원철·장경식 기자, 전민일보 백병배 기자, 뉴스1 유경석 기자 등 6개 언론사 8명의 사진기자가 참여했다.

뉴시스 김얼 기자는 지난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첫 날 전주한옥마을을 찾은 잼버리 대원들의 모습, 집중호우로 인해 빗물에 잠긴 전주의 모습 등 지난해 전북의 굵직한 이슈들을 카메라 앵글에 잡아낸 작품들을 출품했다.

오세림 전북기자협회 회장은 “이번 보도사진전은 우리 사진기자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그 순간을 간직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자리”라며 “때로는 아픔과 슬픔, 기쁨과 희망을 담아내고 우리가 직면한 현실을 담아낸 작품들을 통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전북 대부분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14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삼천에 차량 한대가 물에 잠겨 있다. 2023.07.14. [email protected]
이어 그는 “사진은 우리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과 이야기를 전달하는 강력한 도구”라며 “앞으로도 소명감과 열정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우리의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로 보도사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전북보도사진전은 전주 전시와 함께 온라인 전시회(kppajb.com)도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