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도봉구, 인공지능 축제 'AI가 온(ON) 도봉' 연다

등록 2025-11-03 10:57:27

인공지능 체험존, 디지털 체험존 조성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도봉구 ‘AI가 온(ON) 도봉’ 행사 홍보 포스터. 2025.11.03. (자료=도봉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8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AI가 온(ON) 도봉'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인공지능과 스마트 기술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 교육장이다.

행사는 인공지능 체험존과 디지털 체험존으로 나눠 운영된다.

인공지능 체험존에서는 인공지능 필터를 활용해 사진을 인화하는 '인공지능 미러포토'와 인공지능 로봇 기능을 체험해 보는 '인공지능 로봇체험'이 운영된다.

챗지피티(Chat 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 체험 행사를 비롯해 인공지능 슬로모션으로 회전 영상을 촬영해 특별한 사진을 남겨보는 '360플레이포토'가 마련된다.

디지털 체험존에서는 최신 기술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드론을 조종해 게임을 해보는 '팝드론', 동작 제어기를 이용해 가상세계를 체험해 보는 '가상현실(VR) 올림픽', 상대방 음성을 실시간 문서로 변환해 자막으로 제공하는 '스마트글래스'가 운영된다.

동작인식밴드로 케이팝(K-POP) 댄스를 체험해 보는 '모션인식 댄스 체험'과 어르신이 직접 키오스크를 조작해보는 '테이블오더 키오스크'가 마련된다.

지역 미래상을 환기하는 'AI 미래도봉 그리기 대회' 공모전 시상식과 당선작 전시회도 열린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민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스마트 기술이 우리 생활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적용해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