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뉴시스] 시몬스의 '반려동물 매트리스' (사진= 시몬스) |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제1회 뉴시스 반려동물 사진 콘테스트'가 1일 접수를 시작했다.
민영통신사 뉴시스가 국내 반려동물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반려인이 직접 찍은 반려동물 사진을 공모한다. 개, 고양이를 비롯해 모든 반려동물이 대상이다. 주제, 소재, 형식 등 모두 자유롭다.
참여 희망 반려인은 이날부터 26일까지 뉴시스 홈페이지 내 '사진전 접수 팝업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제출 형식은 2000x1500픽셀 이상의 JPG 파일이다.
응모할 때는 작품명, 작품 설명, 촬영 시기 등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DSLR, 스마트폰 등 모든 촬영 기기로 촬영한 사진을 제출할 수 있다. 기본적인 보정은 허용하지만, 과도한 보정이나 합성은 제한한다.
올해 1월1일 이후 촬영본에 한한다. 국내외 타 공모전, 대회 등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인당 2개 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10월 중순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을 가린다. 이어 10월 말 홈페이지 클릭 수와 댓글 수 및 내외부 심사 등 2차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
[서울=뉴시스] 교원그룹의 '키녹 호텔' (사진=교원그룹) *재판매 및 DB 금지 |
상품 내용은 풍성하고 다채롭다.
'대상'(반려견·반려묘·그 외 반려동물 각 1인 등 3인)에는 시몬스(SIMMONS)의 '반려동물 전용 매트리스'를 준다. '펫 3대 안심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최우수상'(1인)에는 '키녹(KINOCK) 호텔 숙박권'을 선물한다. 교원그룹이 경북 경주시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 친화 호텔이다.
'우수상'(10인)에는 '반려견 건강 검진권'을 수여한다. 동물의사 윤신근 박사(한국동물보호연구회장)가 서울 중구 소재 '윤신근 동물병원'에서 직접 반려견의 건강을 살핀다.
'인기상'(10인)에는 '반려견 미용 원데이 클래스(2시간·소형견) 참가권'을 시상한다. '애견 미용계의 미다스 손'으로 불리는 최덕황 원장이 서울 중랑구 동일로 소재 '최덕황 애견미용학원'에서 반려견 미용 관리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감동 스토리상'(2인)에는 반려견 전문 호텔 '더우프앤'(The Woof&) 2일 이용권'을 선사한다. 인천 영종도 소재 더위크앤 리조트가 운영하는 곳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반려인이 해외여행 시 반려견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
[서울=뉴시스]인천 영종도 더위크앤 리조트의 '더우프앤' (사진=더위크앤 리조트) *재판매 및 DB 금지 |
'포토제닉상'(5인)에는 '반려동물 여행권'(10만원권)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Petsgotravel)이 운영하는 '댕댕 버스' 등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장려상'(50인)은 '반려견·반려묘 사료 세트'가 돌아간다. '하림펫푸드' '동원' '원데이케어'(덴탈껌 건강한 눈) 등 3개 브랜드 제품이다.
2차 심사 대상 작품은 뉴시스 특집 기사, 디지털 갤러리, SNS 콘텐츠 제작 등으로 활용된다. 필요한 경우 포토북, 캘린더 등으로 제작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시몬스, 교원그룹, 윤신근 동물병원, 최덕황 애견미용학원, 더위크앤 리조트, 펫츠고트래블, 하림펫푸드, 동원, 원데이케어 등이 후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