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개원 12주년 기념 사진전

등록 2022-10-06 09:59:15

'결국은, 사람' 주제로 한달간 300장 전시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개원 12주년을 기념해 10월 말까지 약 한달 간 로비에서 '결국은, 사람'을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개원 12주년을 기념해 10월 말까지 약 한달 간 로비에서 '결국은, 사람'을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12년간 의학원이 걸어온 발자취를 사진으로 정리하여 코로나19 등 어려움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의학원 직원들이 소장해둔 사진 중 약 300장을 만날 수 있다.

사진에는 개원 초기 직원들의 열정 가득한 모습, 체육대회나 행사에서의 기쁨과 아쉬움을 담은 생생한 얼굴들, 의료기기와 가구 등이 들어오기 전의 빈 병원, 부산에서 보기 드문 눈이 쌓인 풍경 등이 담겨있다.

아울러 지역민과 환자 및 가족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네컷사진 포토부스'를 무료로 운영된다. 지역민과 환자가 원할 경우 촬영한 사진을 함께 전시할 수도 있다.

박상일 의학원장은 "기관이 존재하는 이유는 지역민, 환자, 직원들, 결국은 사람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과 공감하고자 사진전을 준비했다"며 "지난 12년을 잘 마무리하고, 앞으로 맞이할 시간 역시 서로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순간들로 채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