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Pick

좋은데이 초대전…성낙우 작가전, 도예작품 30여점 전시

등록 2024-04-26 11:20:22

4월25일부터 5월31일까지 전시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 무학 굿데이갤러리의 도예가 성낙우 초대전. 전시기간은 4월25일부터 5월31일까지다. (사진=무학 제공) 2024.04.26.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종합주류업체 무학은 지난 25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본사 내 굿데이갤러리에서 2024 좋은데이 지역작가 초대전으로 '도예가 성낙우 작가전' 개막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예술 문화의 풍요로움을 재발견하고 지역 예술가들에게 더 많은 무대를 마련해 작가들이 주목받을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하게 됐다"며 "예술의 아룸다움을 공유하는 자리를 넘어 예술과 지역사회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낙우 작가 초대전은 자연과 일상에서 영감을 받아 삶과 예술 사이의 깊은 연결고리를 도예로 표현한 작품 30여점을 5월31일까지 전시한다.

성 작가는 광주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경남미술인상, 한국예총 문화대상, 대한민국 미술인상을 수상과 개인전 13회, 단체전 450여회 이상 전시에 참여했다.

무학은 지역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수두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문화 예술 관람의 기회를 지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좋은데이 지역작가 초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전시 공간과 개최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한다.

지난해는 천원식 작가와 정희정 작가 초대전을 진행했다.

무학은 순수미술에 대한 지원과 국내 청년작가 발굴을 위해 '좋은데이 미술대전'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제6회 미술대전을 준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