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거제포로수용소 유적박물관 개관 22주년 'N행시' 이벤트 개최

등록 2021-10-19 17:49:35

associate_pic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포로수용소 유적박물관에서 개관 22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N행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거제포로수용소 유적박물관 제공).2021.10.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포로수용소 유적박물관은 개관 22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N행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댓글로 참가가 가능하다. 주제어는 '포로', '수용소', '유적공원'으로 이 중 하나를 선택해 N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댓글 중 대상 3명에게는 3만원 상당 상품권을, 최우수 20명에게 2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 40명에게 1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 50명에게 5천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결과 발표는 오는 28일에 한다. 이번 이벤트는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공동기획전의 부대행사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박물관은 국립민속박물관(관장 김종대)과 함께 지난 15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넘버 원, 거제도 포로의 일상' 공동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동기획전은 거제시에서 UNESCO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추진하며 수집한, NARA(미국 국립문서보관청) 소장 포로수용소 기록 사진과 영상물을 선보이는 자리이기도 해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전시는 다양한 국적과 계층의 전쟁 포로를 수용함으로써 제1포로수용소가 된 거제도 포로수용소를 주제로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은 공동기획전 개최와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초소 모양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마술 공연, 박물관 인스타그램 N행시 짓기 이벤트, 비대면 유튜브 음악회 등을 개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