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미술전시]두산 김영나·공진원 임광순·PBG 김제언 개인전

등록 2023-06-05 15:04:41

associate_pic
김영나 개인전 'TESTER' 두산갤러리, 전시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두산갤러리는 김영나 개인전 'TESTER'를 오는 7일부터 7월8일까지 개최한다.

그래픽 디자인을 중심에 두고 작업하는  김영나는 2013년 제4회 두산연강예술상을 수상했다. 2014년 두산갤러리 서울에서의 개인전, 2015년 하반기 두산레지던시 뉴욕의 입주작가로 지내며 두산갤러리 뉴욕에서 개인전 'SET'을 같은 해에 열었다.

이번 전시는 2007년 설립된 이후, 젊은 예술가들을 꾸준히 지원해 온 두산갤러리의 초기 작가를 재조명하는 전시다.

associate_pic
임광순, 생명의 흔적 Red.blue.white.black 2023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2023년 KCDF 공예·디자인 공모전시 개인작가 부문에 선정된 공예작가 임광순 개인전 '생명의 흔적 Traces of life'을 7~12일 인사동 KCDF갤러리 (3층 1전시장)에서 선보인다.
 
자연적인 재료의 미감과 옛 장인들이 만들어 놓은 건축 구조의 시간 속 흔적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콘솔, 스툴, 테이블, 벤치, 거울 등의 아트퍼니처를 통해 한국 전통 건축에서 발견되는 부재(部材)들의 구성요소와 표현 방법을 재해석하고자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associate_pic
PBG, 신예 작가 김제언 개인전 'Beyond the limits'  *재판매 및 DB 금지

컨템퍼러리 갤러리 PBG는 전속작가 김제언의 개인전 'Beyond the limits'를 평창동에 위치한 포럼 스페이스에서 전시한다.

오는 17일까지 여는 이번 전시는 작가만의 행복한 느낌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는 24점의 회화 작품과 오브제 2점을 만나볼 수 있다. 우주선 모양의 오브제는 작가가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감정들을 은유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작가 김제언은 경기도 양주시 가나 장흥아뜰리에 입주작가로, 최근 열린 세 번의 개인전에서 전 작품이 솔드아웃되며 주목 받고 있는 신예 작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