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전주영화제작소, 무료대관 공모 전시…3월 7일까지

등록 2021-02-18 09:44:12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영화제작소는 오는 3월 7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2021 무료대관 공모전시 사업'에 선정된 ' '내가–그때 –거기 실크로드에 있었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전주영화제작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주영화제작소는 오는 3월 7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2021 무료대관 공모전시 사업'에 선정된 ' '내가–그때 –거기 실크로드에 있었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무료대관 사업은 전주 시민들에게 예술, 독립영화의 저변 확대와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전시 사업에 당선된 김진선·오영기·김민수·최형규 작가는 우즈베키스탄을 다니면서 보고 느낀 점들을 사진으로 담아냈다.

김철권 전 전주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는 "주관적 다큐멘터리 사진에서 언어적 의미는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 안의 사물과 사물의 관계와 그 공간적인 관계 속에 함축돼 있다"면서 "관람자가 생각하고자 하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의미의 외연을 확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전시는 사진작가의 주관성이 잘 담겨있다"면서 "한국 사진의 역사에 만드시 기록될 커다란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전시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무료로 관람(매주 월요일 휴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홈페이지(http://jeonjucinecomplex.kr) 또는 전화(063-231-3377)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